킴스큐 비즈니스 수익모델 제안을 위한 포럼을 개설합니다.

· 댓글 : 0 조회 : 3376 · 0
안녕하십니까? 
레드블럭 감성아이티 비즈개발팀장(비즈니스개발팀장이 너무길어 앞으론 이렇게 적기로 했습니다. ^^;;;;)
김종혁입니다. 

사이트 오픈과 제품 발표행사를 한지도 이제 1주일여가 지났습니다.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고무적인 것은 회원분들의 의견이 속속 모여지는 커뮤니티가 생성되고 있다는 것 그리고 참신한 아이디어, 또는 예리한 아이디어 등등 킴스큐로 인해 한뜻이 되어간다는 데에 큰 의를 느껴봅니다. 

그러던중 곰곰히 킴스큐Rb를 활용하여 이제 수익 사업을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포럼도 마련되어야 할것 같아서 비즈니스 팀장으로서 감히 이렇게 포럼 개설을 해봅니다. 

이포럼의 성격으로는 현재 국내 웹산업에서 일어나는 이슈들과 킴스큐Rb와의 연결고리를 생각해 보고 그 연결고리속에서 어떠한 이슈들이 웹산업에 종사하는 여러회원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등이 다뤄 질듯 합니다. 

가령 단순하게 생각해 본다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마켓은 좋은 이슈가 될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마켓에 범용적 모듈(ex: 전자세금계산서관련, 보안관련, 소셜api관련 각종 테마및 레이아웃 관련등등 이루 헤아릴수 없을만큼....) 을 개발하여 배포하는 개발자분은 분명 수익적 환원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해왔었던 일이었지만 
이제는 단지 마켓에 본인의 프로그램을 등록한 그하나의 차이로 수익이 생길 것입니다. 저희 레드블럭은 큐마켓규정을 준수하여 진행되는 수익사업에 있어서는 얼마든지 수익 창출을 보장해 드릴것이며 이것이 오픈비즈니스를 지향하는 수평적 사고에 기반한 레드블럭의 확고한 신념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가장 단편적인 모델입니다. 이보다 더 다각적인 수익성 창출가능할 것입니다.
 
우리가 엄두를 못냈던 소소한 프로젝트들도 그동안 먼곳의 이야기처럼 느끼셨겠지만 이제는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협업 시스템이나, 개인이 접근하기 힘든 계약, 정보 부족으로 오는 영업손실 등 이러한 핸디캡등을 여러 방안을 동원하여 회원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저희 킴스큐 운영팀은 본 포럼을 통해  회원들께 다양한 사업의 기회를 제안드리도록 할것 이며  회원분들께서도 저희 운영팀에 주시는 사업제안의 창구로 활용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이포럼에서 진행되는 사항이 어떤것이 될지는 지켜봐야 하겠지만 참 많은 의견이 오갈것 같습니다. 
정모 혹은 같은 입장에 놓인 회원들이 술잔을 놓고 혹은 찻잔을 놓고 나누는 진중하고 절실한 이야기들을 이곳에서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여 좋은 양질의 아이디어로 승화시키는 포럼으로 나아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것으로 포럼 게시 관련 인사를 마무리하고
많은 회원들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ps : 회원 분들의 참여가 미진하더라도 저는 머릿속에 헤엄쳐 다니는 이런 저런 아이디어를 풀어놓기 위해 당분간은 열심히 글질을 하게 될것 같습니다. ^^

통계분석을 위해 매체별 전용URL 사용해주세요.
감성아이티의서재님의 포스트
최근 리스트
리스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