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비스 기획툴 pencil 사용후기

· 댓글 : 1 조회 : 3417 · 0

 이번에 처음 프로그램기획을 하게되었는데요 사용한 기획툴 후기를 좀 올려드릴께요 제가 기획하기엔 조금 방대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툴을 써서 편하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생활코딩에 소개된 펜슬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opentutorials.org/course/221/1416

대충 아래나온것과 같은 화면구성을 할 수 있구요(원문보기 하면 구성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장점이라면 여러가지 화면구성에 필요한 요소들이 거의 다 있어서 드래그해서 넣으면 완성되는 구조에요. 정열에 대한 옵션이 있어서 쉽게 화면정리가 되구요 문서나 이미지로 쉽게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표를 구성하는것은 파워포인트보다 훨씬 성가십니다.

열이 많아지면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도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페이지수가 10개 이상 넘어가면 한눈에 들어오질 않습니다. 그거는 다른툴들도 다르지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저는 각 메뉴별로 파일을 따로 생성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 그러는지 불러오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써볼만한 프로그램이네요 생산성도 파워포인트 대비 2~3배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파워포인트로 기본요소을을 디자인 해놨을 경우에요)

프로그램 로직구성에 관한 기획서보다는 웹서비스 프로토타입 UI를 빠르게 구성할때 최고의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모바일 웹서비스구성에도 꽤 생산성이 높아보이는데 써보지는 않았지만 생활코딩에서 소개되고 있는 발싸믹 서비스가 얼핏 더 좋아보입니다.

 100페이지가 넘는 기획서를 20일 정도에 완성했네요 덕분에 머리 터질뻔 했습니다.

더구나 회계 세무등 전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로직이 많아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완성해 놓고 보니 후련하네요. 프로그램하는 후배한테 넘겼습니다.  대충그림만 그리는데도 이렇게 힘든데 이걸 구현해 내는 후배는 얼마나 힘들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프로그래머들이 대단해 보입니다.

 6107

 6106

로그인 유지 로그인 비밀번호 찾기 | 회원가입 코스 전체목록 닫기 ..
http://opentutorials.org/course/221/1416
통계분석을 위해 매체별 전용URL 사용해주세요.
맥주팔이소년님의 포스트
최근 리스트
리스트가 없습니다.